라이드플럭스 소개

"우리는 세상의 모든 이동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라이드플럭스는 도심 완전 자율주행을 위한 풀스택(Full-Stack)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입니다. 

자율주행 기술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2018년 설립됐습니다. 

라이드플럭스는 도심 완전 자율주행 기술로 모든 이동이 안전하고, 효율적이고, 자유로울 수 있는 세상을, 

운전의 스트레스에서 해방돼 이동하는 모든 순간 새로운 경험이 열리는 세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라이드플럭스 설립부터 성장까지

라이드플럭스는 가장 안정적인 자율주행 기술 완성을 목표로 단계적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2018년 2명에서 시작해 실력 있는 팀원들이 모여 3년 사이 3배 이상 규모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주요 기업으로부터 292억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라이드플럭스의 기록

라이드플럭스는 자율주행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장해 나가며 자율주행 기술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반복적인 테스트와 개선 작업을 통해 기술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해나가고 있습니다. 

라이드플럭스는 첫 테스트베드인 제주에서 자율주행 서비스를 시작해 그 형태와 지역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2020년 5월 제주공항에서 쏘카스테이션을 오가는 국내 최초 실시간 수요응답형 자율주행 서비스를 시작으로, 국내 최초 구역형 자율주행 서비스, 국내 최장거리 유상운송 자율주행 서비스까지 다양한 실증 사업들로 자율주행 기술의 가능성을 증명해 나갔습니다. 


현재는 제주 전역으로 테스트 구간을 확장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도시로 지역을 넓혀갈 예정입니다. 

순수 자율주행 시간은 일반 주행을 뺀, 순수하게 자율주행만을 한 시간을 의미합니다. 라이드플럭스의 순수 자율주행 시간은 라이드플럭스가 얼마나 오랜 시간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를 위해 노력해왔는지를 보여줍니다. 


믿을 수 있는 완전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라이드플럭스는 복잡한 도로 환경, 다양한 기상 상황 등 난이도가 높은 지역에서 데이터를 축적하며, 기술을 철저히 검증하고 있습니다. 


반복적인 검증과 철저한 개선 작업을 거치며 라이드플럭스는 운전자의 개입이 없어도 되는 완전 자율주행 기술을 현실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made with Greeting